반응형

플라타너스가 푸른 나무 잎이 그늘을 이루는 황포를 따라가는 연장 일대에서 조계시대의 복고적인 분위기가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북쪽으로 가면 옛 가든 브리지가 있는 등 곳곳 중국과 유럽 역사의 무게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건축물은 현대 건설 은행과 세관, 호텔 등이 늘어선 풍경이 상해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있습니다.
한편 황포강 건너편에는 동방 명주타워를 비롯한 참신한 디자인의 초고층 빌딩들이 최첨단 상하이를 상징하는 경관입니다.


예원

명나라 사천 관리가 부모에게 보낸 중국식 정원입니다. 16세기부터 400년 사이에 여러번 주인이 바뀌었고 1956년 '강남 명원'로 일반적으로 개방 되었습니다. 원내에는 크고 작은 누각이 있고 곳곳에 연못에는 많은 잉어가 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원기의 책이있는 벽에 거대한 용이있는 벽화가 있고 중국 궐내 태호석에 있는 구슬영롱이 훌륭합니다. 태평 천국의 난에서 무장으로 봉기 한 '창칼회'의 사령부가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예원의 서쪽에서 남쪽까지 걸쳐 상점이 즐비한 예원인 공간이있습니다.

 

위 포쓰
 
상하이 시내에서 예원과 대등한 역사적 명소에서 송나라 궁전 스타일의 선사의 명찰입니다.
1882년 주지가 창건하고 신해 혁명 등의 전쟁에서 피해를 받은 후 1918년에 성이 현재의 위치로 옮겨졌습니다.
옥과 마노백옥으로 만들어진 부처 상이다 옥으로 만들어진 부처는 버마에서 가져온 것. 또한 우와 불당에는 백옥석으로 만들어진 석가 열반상 (열반 부처님)이 모셔져있습니다. 그 밖에도 사천왕 상과 미륵 보살이나 경전도 많습니다. 이 절에서는 사찰 음식도 맛볼수 있고 전형적인 코스 요리까지 갖추고 있다고합니다.


 

 

용화사

중국 삼국 시대 오나라 손권이 건립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상하이 굴지의 고찰. 미륵전 천왕전, 대웅보전, 삼경님이 맞추어 만든 모란 공원도있습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높이 40미터 7층 8각의 용화사 탑의 모습이 유명하며 이 사원의 상징이되고 있을뿐만 아니라 상하이 여행 책자 등에도 반드시 등장합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여러번 소실 문화 대혁명으로도 큰 피해를 받았지만 복구되어 현재에 이르고있습니다.


 

 

동방 명주탑

상하이의 도시의 대표 이미지 모델이 되고 있는 이 동방 명주 타워를 선두로 한 푸동 지구의 초고층 빌딩의 풍경입니다.
상하이의 랜드 마크인이 탑은 높이 468m로 도쿄 스카이트리 보다 상당히 많이 낮지 만 독특한 디자인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타워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습니다. 전망대 3개소, 높이 350m 높은 위치에서 중국 제일의 대도시 상하이의 파노라마를 한눈에 볼 수있고 밤의 야경도 훌륭합니다.
상하이 탑, 오리엔탈 펄 타워, 상하이 타워 등이라고도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